3. 모든 것은 공명한다. - 공명에 비밀이 있다.

조직세우기 2010. 5. 3. 19:41
 

한 때 시크릿이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었다. 보통은 끌어 당김의 법칙이라고 일컬어지는 시크릿을 해 본 사람 중에는 왜 바로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는 의심을 해 본 적이 있을지 모르겠다.


시크릿에 출현한 성공 인들 중에는 어려웠던 삶의 겪음이 있었다는 것을 책을 읽었거나가를 보았던 사람은 알 것이다를 DVD. 그들은은 왜 늘 성공된 삶을 살지 못하고 그 때가 되서야 성공 했을까? 그들은은 삶이 고달 팠을 때 성공을 간절히 원하지 않았단 말인가?


우리말에 '때를 기다려야된다.'는 말이있다. 열매가 무르익어야 따서 먹을 수 있듯이 우리의 한 생각은 그 생각이 우주를 한 바퀴 돌아서 친한 친구들을 데리고 우리 삶으로 돌아올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그 것을 타임 랙 타임 래그이라고 제품한다. '시간 지연'이라고 해석 할 수있을 것이다. 우리가 사는 물질 공간인 3 차원에 타임 랙이 작용하지 않는다면 혼란 스러울 것이다. 이를테면 우리는 힘들 때 "아휴! 죽겠네가. "말을하거나 '죽고 싶다'는 생각을한다가라고. 그이 때 타임 랙이 작용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힘든 고비를 극복하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죽을 것이다. 타임 랙은 우리 삶을 유지하는데 깊게 작용하고있다.


우리는 생각을 말한다. '돈이 많았 으면 좋겠어. 하지만 내면에서는 '내 주제에 무슨의 돈!' 하고 말을 무시하는 생각이 올라온다. 우리는 한 몸으로 이중 생각을한다. 그는 생각은 우주의 유사한 진동을 가진 에너지와 공명을 일으킨다. 공명은 안쪽의 어떤 것과 바깥쪽의 유사한 어떤 것이 서로 소통하는 것이다. 모순적인 두 생각이나 전혀 다른 생각은 공명이 일어나지 않는다합니다. 서로의 에너지를 소모시킨다. 창조가 일어나지 않는다. 부정적인 생각이 커지면 물론 부정적인 창조가 일어나겠지만, 아마도 사실 삶의 현상을 부정적이라고 평가하는 것도 원시적인 인식이다.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듯이 인간 삶에 부정과 긍정이 따로 있겠는가. 부정도의이면에 긍정이 있고 긍정의이면에 부정이있을뿐! 인식의 눈이 어디를 보는가에 따라 달라질 뿐이다.


우리 생각은 가족 조직이든, 기업 조직이든 공동체 안에서 에너지적으로 공유된다. 유사가하면 공명이 일어나서 한 방향으로 가는데 용이하지만 모순되거나 서로 다른 인식에서 오는 생각이라면 서로의 생각이 공동체의 힘을 빠지게 작용할 수도있다. 그럼, 창조적인 힘으로 작용하려면 똑 같은 생각을해야한다는 말인가? 그렇다면 발전이 없겠죠.


창조가로 이끄는 공명은 표현된 생각이면의 본질을 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돈이 많았 으면 좋겠어. 라는 말은 생존이 안전하고 풍요롭길 바라는 욕구일 것이다. '내 주제에 무슨 돈!' 이라는이 생각에는 돈을 스스로에게 허용하지 않는 양심이 작용했을 수있다. 왠지 돈이 많으면 안 될 것 같은, 청빈한 삶을 살아야 될 것 같은 정서가 생각한 것일 수도있다. 옛날이에는 청빈한 삶을 높은 가치로 여겼으 니깐 충분히 그럴 수있다. 왜냐하면 그런 집단 의식에 개인 생각이 공명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여기까지왔다면 이제 돈과 다르게 관계를 맺을 수있다. '생존에 안전하면서하고 싶은 것을 편하게 할 수있는 청빈한 삶을 살 수있는 정도의 돈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라는 태도에서는 어떤 생각이 어떤 생각에 공명을 일으킬까!


당신의 생각을 리플 달아주세요.